안녕하세요 여러분! 👋
혹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중이신가요? 👩
그렇다면 본인의 스토어를 네이버 애널리스틱에 연동은 필수인데요!
네이버 애널리스틱의 구체적인 장점은 무엇일까요? 👀
1. 실시간 분석
본인의 스마트 스토어에 방문한 이용자 수, 유입 검색어,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 등 사이트 이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.
2. 유입분석
방문자들이 어떤 유입 채널을 통해 내 사이트에 방문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 어떤 채널을 통해 방문했는지, 어떤 검색어를 통해 방문했는지 등등..
본인 스토어의 유입 정보를 파악함에 따라 상품의 키워드 설정과 같은 효과적인 사이트 방문을 유도할 수 있게 되겠죠?
3. 페이지 분석
본인의 스토어에서 인기있는 페이지, 그 페이지에서 방문자가 머무르는 시간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각 페이지 분석을 통해 본인의 스토어의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.
4. 방문분석
방문횟수, 신규 방문자 수, 재 방문자 수 등 방문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 내 스토어의 방문자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.
5. 인구통계분석
본인 스토어 방문자의 나이, 성별 등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제공합니다.
방문자가 어디에서 오는지, 고객의 니즈가 무엇인지 애널리스틱을 통해 파악함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.
효과적인 마케팅은 곧 매출로 이어지겠죠? :)
1.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노출관리 > 노출 서비스 관리를 클릭
2. 하단에 애널리틱스 설정함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 ID 입력 창이 나옵니다.
Comments
Post a Comment